HOME/ 영국에 대해/ 영국생활정보/ 우체국

    우체국은 평일에는 아침 9시부터 저녁 5시 30분까지 그리고 토요일에는 아침 9시부터 12시30분까지 업무를 하고 있다.
    또한 Newsagent나 슈퍼마켓, 우체국 근처의 자동자판기에서 우표를 구입해서 편지를 보내실 수 있다.

우편의 종류

    First-Class post
    이는 다음날 도착하는 빠른 우편이며, 일반레터(60그램 이하)일 경우에는 27펜스, 그리고 해외로 60그램짜리를 보낼 경우에는 나라의 거리에 따라서 최소 68펜스에서 최고 1.49파운드까지 비용이 든다.

    Second-Class post
    이는 영국 내에서 2-3일이 걸리는 보통 우편이며, 60그램 이하짜리 일반 레터를 보낼 경우 19펜스의 비용이 든다.

    Recorded Delivery
    이는 우리나라의 등기 우편으로 중요한 내용을 보낼 때 분실의 우려가 없는 우편입니다.
    흔히 Registered Mail로 불리기도하며, 발신과 수신을 확인할 수 있는 우편입니다. 영국내에서 비자 연장을 신청할 경우 반드시 Recorde Delivery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www.royalmail.com 에 등기번호를 넣고 조회가능

    Special Delivery
    이는 매우 중요하면서 신속성이 요구되는 우편으로 영국 내에서 다음날 도착하는 것을 보장하는 우편입니다.

주의 할 점
비자 연장을 위해 여권이나 현금 등을 절대로 일반 우편으로 보내면 않됩니다.
반드시 Recorded delivery나 Special delivery 우편으로 보내셔야 합니다.
현금은 체크나 우편환(Postal Order), 송금수표(International Money Order)를 사서 보내면 됩니다.


한국으로 우편 보내는 방법

    한국으로 우편을 보낼 때에는 주소를 한글로 적고 나라만 영어로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전부다 영어로 작성해도 되지만, 우리나라 지명을 영어로 쓰는데 익숙하지 않다면 그러지 않아도 됩니다.

    수화물이 너무 많아서 한국으로 짐을 부칠 경우에는 방문 요청을 하실 수 있으며, 비용은 약 100파운드 정도 입니다.
    (사람사랑에 문의 하시면 회사연락처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www.royalmail.com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