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유학준비/ 출국전 준비/ 연수전 학습

유학을 생각한 순간부터 여러분은 유학생입니다.

1년의 어학연수는 여러분들에게 영어를 잘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뿐이지 영어를 완전 마스터하는 길은 아닙니다. 무엇보다도 자신의 철저한 준비와 실력을 향상시키려는 노력만이 유학의 성공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각자가 자신만의 효과적인 학습요령을 가지고 있겠지만, 다음은 저희들의 유학경험에 비추어 좋은 교재들과 학습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추천도서로서 English Grammar in Use

많은 학생들이 이 책으로 문법과 회화를 익히며, 거의 모든 Language Schools에서 이해하기 쉽고 실용적 회화를 담고 있는 이 책을 추천합니다. 출발 전까지 되도록 많이 반복해서 외울 정도에 도달 할 수 있을 때까지 하면 정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저자 : Raymond Murphy, 출판 : Cambridge University Press)


출국전 영어공부의 방향으로 Speaking에 비중을 두면 됩니다.

위의 추천도서를 가지고 어느 정도 말이 입에 익는다 싶으면 근처의 회화학원을 다니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회화책을 사서 반복해서 익히는 것은 위의 추천도서로 익혔던 것처럼 어쩌면 지루한 일을 다시 반복하는 것이 되므로 권장사항은 아닙니다. 한국 학생들이 다른 외국 유학생들에 비해 문법이나 Vocabulary등에서는 월등히 뛰어나지만 회화에서 뒤쳐지는 경우가 많거든요.언어의 기본 목적은 의사소통!!!
어려운 단어를 이용하여 회화하는 것보다 쉬운 단어를 조리 있게 잘 이용하는 것이 의사소통에는 효과적이라는 사실을 상기하십시오.

영국에 대한 독특한 문화를 알려주는 책이나 영화 그리고 영국관련 웹사이트를 정규적으로 봄으로해서 영국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게. 영어 공부만 하시고 가는 것 보다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