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유학준비/ 입국 후 할일/ NI Number

모든 영국인들은 N.I Number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국인이라도 일을 하거나 치료 등의 서비스를 받기 위해서는 이 카드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9개월 미만의 단기 체류자는 학생신분 일 경우 임시 N.I Number를 자신이 일하는 곳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실제로 N.I Number를 받기까지 3개월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고 단기체류자에게는 잘 발급도 해주려고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9개월이상의 유학생은 직장을 옮기거나 할 때 매우 효과적으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오랜 기간 일할 시 고용주는 임시 N.I Number가 아닌 정식 N.I Number를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특히 일자리에 따라서는 정식 N.I Number가 아니면 구할 수 없는 일이 있습니다.


먼저 일자리를 구합니다.

채용이 되면 그 일자리에 대한 정보(어디에서 일하는지 확인용)를 가지고Social Security(국가에서 운영하는 단체로 Job Centre등에서 위치를 쉽게 알 수 있다.)를 방문합니다. N I Number를 받으러 왔다고 말하면 N.I Number를 받기 위한 인터뷰 날짜를 3~4주후에 정해 주고 각종 인터뷰 준비물을 알려 줍니다.


인터뷰를 실시 합니다.

인터뷰 날에는 준비사항을 꼼꼼히 챙겨서 30분 이상이 되는 인터뷰에 응합니다. 인터뷰의 주 내용은 서류작성이기 때문에 영어 때문에 발생하는 어려움은 없습니다. 인터뷰 후에 임시 N.I Number를 줍니다


N.I Number를 고용주에게 알려 줍니다.

약 5주 정도 지나면 정식 카드가 우편을 통해 집으로 옵니다. 이 카드는 영구적으로 학생비자로 일을 할 수 있고 기타 영국사람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N.I Number를 고용주에게 알려 임시 N.I Number 대신에 정식 N.I Number를 사용하도록 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