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www.peopleloving.co.kr ▒







HOME/ 영국유학 후기/ A-Level 후기
A-Level 후기


1) 다른 학생들과 다르게 A레벨을 선택하셨는데.. 선택하신 이유는?

  사실 파운데이션으로 지원 할 수 없는 상위대학을 목표로 했었어서 A레벨을 선택한 이유도 있지만 다른 이유로는 영국 대학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3년제여서 파운데이션 만으로는 들어가서 적응하기가 힘들 것 같아서 A레벨을 선택했습니다.

2) A레벨에서 AS레벨과 A레벨에서 선택하신 과목은? 과목별로 한국과 비교해서 난이도는?
  
  AS/A2 둘다 비지니스, 경제, 수학이었구요.
확실히 수학은 한국 학생에게는 쉬운 편이구요. 그래도 A2레벨을 할 땐 좀 신경써서 해야할 듯 해요.
아마 고등학교에서 이과를 선택하셨던 분들이라면 더 쉬울 것이라 생각합니다.
경제는 어느 정도 기초지식이 있던 상태에서 받았던 수업이라 부족한 영어로 수업을 따라가는데 도움이 되었지만, 비지니스는 아예 처음 배우는 과목이라 처음엔 힘들었습니다.
그치만 과목의 특성 자체가 배운 것을 반복하고, 그 것을 실생활에 적용하는 것의 반복이여서 처음엔 어렵지만 나중엔 좀 쉬워질 것이라고 생각해요.


3) 영국학생들과 같이 하는 수업이었는데, 장단점은 어떻게 될까요? 영어 부담은 없으셨는지요?

  랭귀지 코스를 아예 안 하고 간 터라 처음엔 정말 영어 때문에 힘들었습니다.
영국 학생들과 처음 수업을 들었을땐 질문들도 빨라서 수업 따라가는데 힘들었는데요.
한 두달 지나면 억양에도 익숙해지고 얼굴도 익숙해져서 수업 듣는데도 괜찮아져요.
그리고 반에도 절반 정도는 영국인이고 절반 정도는 외국 학생들이기 때문에 어울리는데 큰 문제는 없었던 것 같아요.
장점은 역시 영국 학생들이 어떤 영어를 쓰고 어떻게 공부를 하고 어떤 관점에서 공부하는지를 볼 수 있는 것이구요.
단점은 영국 학생들과 같이 토론하거나 단체 활동을 하게 되면 처음에 약간 어색함은 있어요. 영어도 그렇고. 그치만 한국에서 공부할 때도 새로 만난 사람과는 어색함은 있고 이런건 다 시간이 해결해 주니 큰 문제는 없는 것 같습니다.



4) UCAS를 통해서 5개의 학교를 지원하게 되는데... 오퍼를 받으신 학교들의 리스트는?

  제가 가고 싶은 학과의 랭킹, 입학 기준 성적, 담당 튜터의 조언을 조합해서 5개의 학교에 지원을 했었는데요.
버밍험, 리즈, 퀸마리런던, 에식스, 노팅험 중에 퀸마리런던 빼고 다 받았습니다.
퀸마리는 답을 너무 늦게 주길래 그냥 제가 거절했구요.



5) A레벨 학생들은 파운데이션과 다르게 높은 학교 지원을 하는데, 다니셨던 학교에서는 학생들이 주로 선택하는 대학교들은 어떤 학교들이 있을까요?

학생들 스스로가 가고 싶어하는 학과 마다 순위가 달라서 다 제각각 선택하는데요.
제 주변은 과에 따라서 셰필드, 요크, 리즈, 더럼, 임페리얼 컬리지, 브리스톨, 뉴카슬 대학 이었던 것 같아요.



6) 학교의 교사에 대해서 인상이 깊었던 점은? 뒤쳐지는 학생들에 대한 선생님들의 도움은?

  공립학교 선생님들이라 학생들의 행동과 수업 태도, 출석률 등이 커리어에 직결 되서 그런지는 몰라도 굉장히 성심성의껏 잘 해주셨어요.
시험이 가까우면 가까워 질수록 휴일에도 보충수업을 잡아서 스스로 해주시고,
모르는 것 있으면 메일로라도 답변 다 해주시고, 중요한 프린트 못 받으면 집으로 우편으로까지 보내주시는 열의를 보여주셨어요.
뒤쳐지는 학생들은 보충수업 잡아서 다시 설명해주시고, 수업 끝나고도 더 설명해주시고.
제가 만났던 선생님들은 다 좋으셨습니다.



7) A레벨을 공부하셨던 학생들의 영국의 학생들을 제외하고 국적은 어떻게 될까요?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한국, 방글라데시, 폴란드, 아랍권국가, 아프리카에 있는 나라에서 온 친구도 있었어요.


8) A레벨 준비생에게 해 주시고 싶으신 조언은?

  A레벨이 힘들기도 하지만 얻는 지식이 파운데이션 학생과 비교해서 훨씬 많다고 생각하구요.
대학에 들어가서 에세이 쓰는 것이나 영국 학생들과 같이 수업을 받는 것 그리고 친구가 되는 것 등을 A레벨을 통해서 미리 경험하고 가시면 대학에 진학 했을 때 큰 문제 없이 잘 지내실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9) 뉴캐슬에서 숙박과 요리등은 어떻게 해결하셨어요? 잘먹고 사는 팁은?

  처음엔 홈스테이 하다가 한국인 언니와 친해져서 그 플랏으로 옮겼구요.
그 다음에 이사갈 때는 인터넷에서 플랏메이트 구하는 사이트에 가입해서 플랏을 구했었어요.
요리는 중국 슈퍼가면 한국 음식 다 있기 때문에 그거 사다가 해먹었구요.



10) 뉴캐슬에서 기분전환을 위해 가장 추천하고 싶은 일이나 장소는? 그리고 나만의 아지트가 있다면?(카페, 펍, 유명장소나 길거리 등)

  저는 기분전환 하고 싶을 때면 늘 걷기 때문에 씨티센터에서 Gateshead까지 걷는 다든가 집 뒤에있는 공원을 뛴다 던가 했었구요
쇼핑이나 이런거 좋아하시면 메트로센터라고 버스타고 가셔서 구경하시면 될 것 같구요.
씨티 센터에 있는 큰 스포츠 펍이 하나 있는데 거기 가셔서 친구들과 축구를 보거나 포켓볼을 치는 것도 좋아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 (University of Cambridge) 심리학 입학 ㅣ 벨러비스 칼리지 A레벨와 케임브리지 대학 인터뷰 후기_2016년 file

​ 아래 벨러비스 칼리지 브라이튼 후기는 2016년에 작성이 되었으며, 단지 학교에 대한 경험 뿐만 아니라, 캠브리지 대학입학을 위한 많은 유용한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 ​ 1. 벨러비스로 입학하기 전, 자신의 백그라...

[영국 A레벨 후기] Abbey Cambridge 후에 Imperial College 성공적 입학 file

사람사랑의 학생으로 매우 깊이있는 후기를 남겨주었습니다. 부디 학교 선택과 영국 유학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영국으로 유학을 선택한 동기는? 여름방학 때 영국여행을 왔다가 영국 교육 시스템에 대...

[OIC_CSFC] A-Levels 과정 후 옥스포드 대학교 BA Law (법대) 진학 file

1. 영국으로 유학을 선택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영국 유학을 하기 전에 싱가포르에서 약 7년간 유학 생활을 했었어요. 싱가포르가 예전에 영국의 식민지였던 역사가 있어서 영국과 교육 시스템이 많이 유사해서 ...

A-Levels 과정 후 브라이튼& 서섹스 대학교의 Medicine으로 진학_OIC file

(첫번째 줄의 외쪽에서 두번째가 이 후기의 주인공) 위의 사진은 Oxford International College에서 의대 인터뷰 준비를 위해서, 졸업생들을 초대해서 찍은 사진입니다. 이 학교에서는 졸업생들이, OIC 학생들에게 자신의...

A레벨로 LSE 경제학과 입학 학생 후기_Oxford Internaitonal College_Cardiff 6th form College file

카디프 식스폼 칼리지 Cardiff 6th Form College(OIC) A레벨 후기 - LSE 경제학과 입학 1. Cardiff 6th Form 입학 전의 자신의 백그라운드와 왜 영국으로 유학을 결정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 영국에 오기 전 10학년...

[ALEVEL]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교(University of Cambridge) 경제학과 입학 | Cardiff 6th Form College A레벨 후기 file

1. 영국으로 유학을 선택한 동기는? - 한국에서 고등학교를 다닐 때 대학에 먼저 진학하신 선배들이 찾아와서 대학교 생활에 대해 이야기해주시고 제가 물어볼 기회들이 있었는데, 그럴 때마다 느꼈던 것이 우리나라에서는 대학...

[Bellerbys College A-Level] 워릭대학교University of Warwick의 Economics 전공으로 입학 file

 | Bellerbys College Brighton Centre 1. 한국에서 대학 진학을 하지 않고 영국 유학을 생각한 동기와 벨러비스 컬리지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 한국에서 대학을 1년을 다니다가 그만두고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ABACUS College_A레벨] Leceister 대학의 의대입학 file

(위의 이미지는 영국의 모든 의대리스트와 입학정보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다 선명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위의 학생(외쪽에서 두번째 여학생)은 2007년 7월부터 12월까지는 영어를 그리고 2008년 1월부터 2009년 6월까지 ...

[Chelsea Independent College_A레벨] UCL 대학 Mathematics & Statistical Science 입학 file

2007년 9월부터 2009년 6월까지 Chelsea Independent College에 A레벨을 수강후, 2009년에 UCL(University College London) 대학에 합격하였습니다. 1) 다른 학생들과 다르게 늦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A레벨을 선택하셨는데....

[A레벨 체험기] 선생님이 열의가 있고, 보충 수업도 제공 file

1) 다른 학생들과 다르게 A레벨을 선택하셨는데.. 선택하신 이유는? 사실 파운데이션으로 지원 할 수 없는 상위대학을 목표로 했었어서 A레벨을 선택한 이유도 있지만 다른 이유로는 영국 대학은 우리나라와 다르게 3년제여서 ...

Home   |   회사소개   |   개인정보정책   |   사이트맵

사업자등록번호: 220-06-32170   |   대표자: 이선오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94길 18, 403호(역삼동, 삼행빌딩) (우) 06134   |   TEL (02)566-9184~5   |  FAX (02)566-1240
© 2006-2018 PeopleLoving Education. All Rights Reserved. Contact to webmaster.